사모 전환사채 변경 이사회 의사록
이사회 의사록 일 시 : 2024년 7월 11일 18시 장 소 : 경기도 파주시 가온로 284, 401호 쿼럼바이오 지점 회의실 출석이사 : 총 3명 중 2명 대표이사 심재현은 정관규정(제45조제2항)에 따라 이 회의 진행을 위하여 의장석에 등단하여 위와 같이 법정수에 달하는 이사가 출석하였으므로, 본 이사회가 적법히 성립되었음을 알리고 개회를 선언한 후 다음 의안을 부의하고…
이사회 의사록 일 시 : 2024년 7월 11일 18시 장 소 : 경기도 파주시 가온로 284, 401호 쿼럼바이오 지점 회의실 출석이사 : 총 3명 중 2명 대표이사 심재현은 정관규정(제45조제2항)에 따라 이 회의 진행을 위하여 의장석에 등단하여 위와 같이 법정수에 달하는 이사가 출석하였으므로, 본 이사회가 적법히 성립되었음을 알리고 개회를 선언한 후 다음 의안을 부의하고…
쿼럼바이오는 세균들의 소통 수단인 쿼럼센싱을 억제해 치매, 당뇨, 비만, 아토피 등 난치성 질병의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2013년 설립된 회사이다. 쿼럼바이오의 주요 개발물질인 ‘큐시락토’는 장내 점막 및 면역세포를 보호하는 아커만시아균을 증가시켜 GLP-1 분비 증가를 유도하는 것으로 검증돼 비만치료제 특허를 획득했다. 큐시락토는 반려동물용 기능사료로 먼저 상용화되었고, 실제로 반려동물의 비만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큰 효과를 보이면서 높은 재구매율과 매출…
“QAL333, 알츠하이머병 발현 막아..내년 5월 美 임상1상 추진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61514123734017 쿼럼바이오는 15일 비임상 CRO(수탁시험기관) 전문기업 바이오톡스텍 (11,150원 보합0 0.0%)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후보물질 QAL333의 비임상(전임상) 시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QAL333은 염증조절 복합체인 NLRP3 인플라마좀(inflammasome)을 억제하는 후보물질이다. 최근 연구에서는 아밀로이드 베타가 신경세포(뉴런) 표면에 쌓이는 플라크(plaque)가 NLRP3 인플라마좀을 활성화시키면서 미세아교세포(microglia) 염증반응과 타우 병리현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쿼럼바이오 관계자는 “최근 미국…
https://mirakle.mk.co.kr/view.php?year=2019&no=847421 지난 10일 저녁 7시, 강남의 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사람들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했다.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갓 퇴근해서 온 듯한 옷차림의 사람들이 라운지로 모여들었다. 명함을 주고 받으며 인사를 나눈다. 이 모임은 와디즈가 이번에 처음 진행한 스타트업 밋업 데이 행사로 이 날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를 한 자리에서 만나 사업계획과 비전 등을 직접 듣고 문답할 수…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바이오 벤처기업 쿼럼바이오(주)가 해외 크라우드 펀딩으로 가장 유명한 킥스타터를 통해 7월 16일 오후 1시(국내시간 기준)‘루비앰플’을 론칭 한다. 루비앰플은 흑미 발효 추출물을 핵심성분으로 흑미가 품고 있는 항산화, 항염증, 미백, 주름개선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법을 접목하여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주름개선, 보습에 집중한 기능성 화장품이다. 최근 물처럼 맑은 앰플이 시중에 인기를 얻고 있는 반면, 오롯이 기능성에…
http://news.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904080408&t=NN 진행 : 한상춘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 출연 : 심재현 (쿼럼바이오 대표) 한상춘: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부의 국정운영 목표인 <혁신성장> 키워드에 맞춰 한국경제TV가 야심차게 준비한 ‘혁신성장 코리아’ 진행을 맡은 한상춘입니다. 오늘은 이 시간에는 슈퍼항생제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벤처기업, 쿼럼바이오 심재현 대표모셨습니다. 어서오십시오~ 쿼럼바이오, 먼저 기업 소개부터 간단히 해주시죠~ 심재현: 저희 쿼럼바이오는 세균전문가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세균들의…
기사보기: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30714071192043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기술 이전, 갈락토스 기술 접목시켜 화장품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쿼럼바이오가 고려대학교 산한협력단과 손잡고 화장품 원료 및 제품 개발에 나선다. 화장품 분야로 매출을 다각화해 코스닥 상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쿼럼바이오는 최근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흑미강 이온수발효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학교 임승택 교수는 흑미로부터 도정해 얻은 흑미강 추출물을 이온수와 아와모리 균주로…
기사보기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11815322425052 쿼럼바이오(대표 심재현)가 갈락토스 잇몸병 및 치주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임상 결과로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김지혜 교수는 ‘갈락토스’로 임상시험을 진행, 최근 열린 ‘제4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에서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시험에는 쿼럼바이오가 우유에서 추출한 ‘갈락토스’를 사용했다. 갈락토스를 활용한 실험집단이 대조군에 비해 치태 제거 효과가 높았다는 결과를 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12110574921192 쿼럼센싱 기술 적용한 갈락토즈 생산,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개발 본격화 바이오 스타트업 쿼럼바이오가 VC(벤처캐피탈)이 아닌 개인 엔젤투자자를 통해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1일 IB업계에 따르면 쿼럼바이오는 지난 8일 개인 엔젤투자자 159여명으로부터 13억5000만원을 유치했다. 쿼럼바이오는 심재현 서울앞선치과 대표원장과 서울대 치과융합 연구조직이 2013년 1월 설립한 바이오 기업이다. 세균변성이나 병의 발현을 억제하는 쿼럼센싱 기술을 기반으로 슈퍼 항생제를 개발하고…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917922 쿼럼바이오 헬스케어, 미밍마트와 성공적인 런칭행사…중국시장 교두보 마련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8-10-17 10:50수정 : 2018-10-17 10:50 미국, 일본 시장에서 큰 화제를 불러모은 제품인 루투스 치아미백제의 판매원인 쿼럼바이오 헬스케어㈜가 홍콩 대규모 H&B(Health & Beauty) 스토어 미밍마트의 런칭 행사에 지난 11일 참가 했다. 이미 지난 달 20일에 런칭된 루투스 치아미백제는 홍콩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로,한 달도 안되어…
http://newsbrite.net/sub_read.html?uid=19237§ion=sc8 아무리 웃는 모습이 예쁜 사람이라도 치아가 누렇거나 입 냄새가 난다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다. 또한, 커피를 많이 마시거나 카레나 초콜릿을 자주 먹는 경우, 담배를 피우는 경우 등 신경 써서 관리를 해 주지 않으면 치아가 쉽게 변색되고 만다. 치아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치아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치과에서 미백치료를 받거나 홈케어 치아 미백기기를 구입해…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75563 환하고 자신감 있게 웃는 사람은 상대방 역시 기분 좋게 해 줄 뿐 아니라 친해지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즉 웃는 모습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으로 치아가 누렇게 변색됐거나 입 냄새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경우 스스로 위축돼 제대로 웃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서울대 교수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쿼럼바이오 헬스케어의 제품 2종(루투스 치아미백기/루투스 치약)은 이 같은 구강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목적에서 탄생했다. 처음 론칭 이후 꾸준한 제품 업그레이드가 이뤄지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과 가성비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신 기술이 접목된 2018년형 역시 매출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루투스 도넛 치아미백기는 하루 1시간(실제 미백제 적용시간 45분) 사용으로 평균 5단계의 치아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의료기기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치아미백용 광선조사기과 동일한 원리가 사용됐으며 거울 상자(Mirror box)를 장착해 치아 안쪽까지 빛을 전달해 준다. 광촉매와 LED 광석을 조사해 미백을 촉진해 주며, 치아 및 잇몸시림 증상이 없고 무선 제품이라 사용이 편리하다. 식약처로부터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도 받았다. 마우스피스와 미백제만 별도 구매하면 하나의 기기로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쿼럼바이오 관계자는 “굳이 비싼 돈과 시간을 들여 치과를 찾지 않아도 편하게 집에서 홈케어 하며 연예인 치아 같이 하얀 치아를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제품 사용 후 일주일 정도 지나면 최대 미백 효과가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루투스 치약은 무불소, 무방부제, 무합성 계면활성제가 특징인 천연치약으로 유익한 세균은 보존하고 유해한 세균들의 활동만 선별적으로 억제해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 임산부는 물론 불소에 약한 어린 아이가 사용해도 무방하다. 쫀쫀한 제형으로 순하게 만들어져 인공적인 향이 없어도 거부감 없이 쓸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81711202043485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시상식’이 1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뮤니스바이오(대표 황성환)와 쿼럼바이오(대표 심재현)가 ‘바이오대상’을 받았다.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와 이노트리(대표 김병근)는 ‘IT서비스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뮤니스바이오 최진관 부사장(사진 오른쪽)이 ‘바이오대상’을 받고 윤병훈 머니투데이 전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이뮤니스바이오는 NK(자연살해) 면역세포 기반의 차세대 항암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업체다. 올해 일본 노동후생성에서…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20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서울대학교 교수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쿼럼바이오 헬스케어㈜가 홍콩 치아미백제 시장에 진출했다. 쿼럼바이오 헬스케어는 지난 8월 홍콩 미밍마트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과 관련, 지난 20일 루투스 치아미백제를 홍콩 전역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루투스 치아미백제는 임상실험과 FDA인증을 통해 안전성과 미백효과가 입증돼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입소문이 난 국내 대표 치아미백제이다. 특히 서울대 교수진과 함께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성능…
쿼럼바이오, 쿼럼센싱 억제제 활용한 ‘루투스쿼럼’ 치약 출시…”특허 기술 치과 제품, 인공관절등에 적용” 원기사 보기: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62011384677866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불소 천연치약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심재현 덴트화이트 대표는 최근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월 출시한 루투스쿼럼 치약을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쿼럼센싱 인식 대중화를 위해 치약을 출시했고, 앞으로 쿼럼센싱 억제제…